본문 바로가기

Daily Bible.. QT note/Hebrews 히브리서

[QT노트]101224 히 10:26~39 믿음 그리고 인내...

히브리서 10장 26~39절

예전에 함께 일했던 동료분들과 저녁을 함께 했습니다.
정확한 목적은 저와 함께 입사했었던, 그래서 제가 떠난 후
결국 혼자 남은 제 유일한 동기가 이번달을 끝으로
일을 그만 둔다고 해서 위로, 아니 축하해주기 위해
모인 것이었습니다.

고생 많았다고 수고 많았다고 격려와 용기를 주었습니다.
모두 그 사람이 수고했다는 것을 알고 인정하기 때문입니다.

한편으로는 세상을 마무리할 때 하나님으로부터
또 사람으로부터 어떤 평가를 받을까
고민해 보게 되었습니다.
당연히 하나님한테 인정받는 삶을 살아야겠지요.

오늘 본문 말씀 가운데 인내와 믿음이 나옵니다.
훗날 평가 받을 때 우리의 삶이 가치있었는가
기준이 되는 것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.

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
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
약속을 받기 위함이라(36)

약속한 것을 받기 까지 멈추지 말고 하나님을 따라야 합니다.
이 구절의 기록이 남겨졌을 때 많은 신자들이
사람으로 부터 오는 환란과 핍박을 받았다고 합니다.
이 모든 것을 이겨내고 오실 이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,
하루 하루 인내하며 살아야겠습니다.

오직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
말미암아 살리라 또한 뒤로 물러가면
내 마음이 저를 기뻐하지 안니하리라
하셨느니라(38)

인내함으로 주님 오실 날을 기다리고
믿음 앞에서 물러서지 않는 제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.